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케미칼, B급감성 담은 유튜브 개설···"친환경 소비 전도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근감 있게 친환경 소비 필요성 전파
사옥 소개·그린소재 팝업스토어 생생한 현장

[아시아경제 최서윤 기자] SK케미칼이 유튜브 공식 채널을 처음으로 개설하고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사용 문화 전파에 나섰다.


화학과 전문의약품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SK케미칼은 유튜브 채널 '화학과 바이오의 케미스토리'를 개설하고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1일 밝혔다.

공개된 첫 영상은 SK케미칼 에 입사한 유튜브 담당자가 런칭 영상 제작을 위해 고민하는 에피소드를 통해 본사와 연구소가 있는 사옥 에코랩 사무 공간과 휴게 공간을 소개하고, 지난해 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전시된 그린 소재 팝업 스토어의 생생한 현장을 담았다.


다소 딱딱하고 식상할 수 있는 기업 문화와 화학 사업 아이템을 B급 감성으로 독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풀어냈다는 평가다.


SK케미칼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1일 오픈했다. 런칭 영상에는 SK케미칼의 사옥 소개와 지난 해 말 진행된 이음 팝업스토어 현장이 담겼다. 사진은 런칭 영상 주요 장면. [사진제공=SK케미칼]

SK케미칼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1일 오픈했다. 런칭 영상에는 SK케미칼의 사옥 소개와 지난 해 말 진행된 이음 팝업스토어 현장이 담겼다. 사진은 런칭 영상 주요 장면. [사진제공=SK케미칼]

AD
원본보기 아이콘

회사 측은 이 채널을 통해 ▲리사이클링 플라스틱·바이오 소재 등 그린 소재의 필요성과 특장점 ▲환경 친화적 소비 습관을 위한 캠페인 ▲의약품·바이오 사업 및 건강 정보 ▲ESG 및 채용 관련 정보를 지속해서 업로드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성철 SK케미칼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플라스틱과 지구 환경의 공존을 위해서는 리사이클링 등 기술 개발과 더불어 화학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등 많은 이해관계자 공감대와 동참이 필수적”이라며 “많은 사람이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관해 관심을 갖고 환경 문제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친근감 있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케미칼 공식 채널은 유튜브 내 ‘SK케미칼’ ‘SK케미칼 브이로고’ 등 키워드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SK케미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