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충무로에서 느낀 이국적인 맛집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늘길이 뚫려 맘껏 여행을 떠날 수 있다고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은 일. 이런 내 마음을 다스려 주는 건 역시 특별한 요리뿐이다. 한식, 중식, 일식을 다룬 맛집도 많지만, 고개만 돌리면 접할 수 있어 딱히 특별한 느낌은 들지 않는다. 이럴 때는 훠궈, 양꼬치 등 향신료 맛을 느낄 수 있는 '찐' 중국 요리, 동남아 요리 등을 맛보러 간다. 두 눈을 지그시 감고 요리를 음미할 때는 마치 현지에 있다는 행복한 착각에 빠지게 하기 때문이다. 비록 눈을 뜨면 매서운 칼바람이 부는 겨울날이지만, 잠시라도 이국에 있는 듯 여유를 만끽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위로가 또 있을까.


진더미엔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중국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진더미엔은 진한 육수를 기반으로 한 탕면과 트렌디한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기서 내가 주문한 것은 바로 곱수전골과 쯔란등갈비, 그리고 고량주 하이볼이다. 곱수전골은 소뼈육수에 다양한 재료와 곱창 들어간 전골이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국물은 베이스와 버섯이 한 데 모이니 뒷맛이 깔끔하고 시원하다. 곱창과 고기가 입에서 사르르 녹아 버릴 듯 부드러운데 살짝 불맛이 느껴졌다. 마라 소스를 따로 주는데, 매콤한 게 땡길 때 즈음 넣어주면 된다. 다 먹고 국수를 끓여주니, 마라곱창국수까지 먹은 듯 만족스러웠다.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고기 없으면 섭하지! 쯔란등갈비는 육즙이 가득하고, 짭조롬하면서 살코기가 부드러웠다. 특히 양꼬치와 함께 먹던 그 쯔란과 생각보다 잘 어울렸는데, 기름기가 많은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취향을 탈 수 있을 듯하다.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고량주 레몬 하이볼이 단연 엄지 척이었다. 목마른 토끼가 호숫물을 쭉쭉 마시는 것처럼 계속 들이켰다. 요리의 느끼함도 잡아줄 뿐 아니라, 단독으로 마셔도 향긋하고 깔끔했다. 알코올 기운도 살짝 올라오면서, 향긋한 향기가 코끝을 찔러 다른 술은 생각도 나지 않았다.


한 줄 평: 꼬부라진 한자, 홍등, 두 가지 요리와 고량주로 잠시나마 중국에 여행 온 느낌. 니하오마..?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36길 9 2층

로스트템플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마치 신비한 동남아 사원에 다다른 듯,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로스트템플. 타이거 볶음밥, 똠얌 퍼, 핫 야이 치킨, 삼겹살 공심채 볶음 등 이곳의 모든 요리를 먹어 봤지만, 실패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퇴근 후 함께 땀 흘린 동료와 맥주 한 잔 걸치기도 좋은 곳. 이날 주문한 요리는 팟 타이(태국식 볶음 쌀국수), 똠얌 칠리새우 이렇게 두 가지다.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불향으로 볶은 새우와 돼지고기를 넣은 태국식 볶음면 팟타이는 이곳의 대표 요리다. 갖가지 야채와 꼬들꼬들한 면발이 즐거운 하모니를 낸다. 달콤하면서 살짝 매콤한 편인데, 이국적인 향에 매료되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그런 맛이다. 로스트템플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신비한 분위기에서 팟 타이를 먹는다면, 순간 여긴 어디?를 생각하게 된다. 현실은 충무로라는 것...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똠얌 칠리새우는 안주로 제격인 요리다. 똠얌을 베이스로 한 매콤 새콤한 소스에 바삭하게 튀겨진 새우가 숨어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딱 그 칠리새우인데, 똠얌을 베이스로 해서 그런지 더 새콤한 느낌이 든다. 생각보다 양이 적어서 늘 아쉬운 요리.


한 줄 평: 보랏빛 조명 아래에서 팟 타이를 먹으면 현실은 저만치 가버린다. 여긴 바로 태국?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39길 15 1층


촙촙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힙지로의 인기에 힘입어 잠실에 2호점까지 낸 촙촙. 베트남 요리라고 하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늑하고 따듯한 분위기지만, 장소가 협소해 웨이팅을 하게 되면 손을 비비며 길 모퉁이에서 기다려야 한다. 그나마 요리 특성상 회전율이 빠른편이라 다행이랄까.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시그니처 메뉴인 촙촙면의 자태. 매콤, 고소해 쉽게 중독되는 맛이다. 카레? 마라? 그 어디에선가 느껴봤던, 좋아하는 그 향이 풀풀 코를 찌른다. 새우와 야채 등과 함께 떠먹는 꾸덕한 국물은 분명 내 옆구리 살이 될 걸 알면서도 자꾸 퍼먹게 된다. 오동통하고 부드러운 면발은 소스라 불러도 무방한 꾸덕한 국물과 하나가 돼 기분 좋은 한입이 된다.


충무로에서 해외 여행 즐기기 원본보기 아이콘

함께 주문한 소고기 후추 볶음밥. 절대로 맛 없을 수 없는 조합이 한 데 모였다. 크게 잘라진 소고기와 파, 큼지막한 후추 등이 기분 좋은 하모니가 된다. 특히 촙촙면 국물과 함께 하면 이국적인 맛을 더 깊게 즐길 수 있으니, 점심 메뉴를 노려볼 것!


한 줄 평: 중독되는 맛에 자꾸 촙촙하고 싶어져!

주소: 서울 중구 수표로 46


오늘 저녁은 이국적인 요리로 분위기 내보는 건 어때?


사진=TY




이현정 기자 vuttercup@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