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외여행 수요 폭발…현대홈쇼핑, 방송 편성 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빅데이터 분석 기반 수요 예측

현대홈쇼핑에서 여행 상품 판매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에서 여행 상품 판매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홈쇼핑은 코로나19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여행상품 편성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이달 여행상품 방송 편성 비중을 지난해 12월 대비 3배 이상 늘린다. 14일 일본 규슈에 이어 오는 22일에는 유럽, 28일에는 동남아 등 패키지 여행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여행수요 회복은 연말부터 감지됐다. 베트남 다낭 패키지 여행의 지난달 예약 건수가 전월 대비 약 2배 급증했다. 현대홈쇼핑은 구매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수요를 예측해 올해 초 여행상품 차별화 전략을 선제적으로 수립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여행수요가 증가한다고 해서 단순히 편성 횟수만 늘리는 데에 그치지 않고 세분화된 고객 수요에 맞춰 상품을 기획 및 편성하고, 뉴미디어에 친숙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등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프리미엄 여행 한정 판매 등 데이터 기반 커머스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