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당심 지지율 올라오는 중…尹, '검사의 생각' 버려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철수 부부 관저 초청, 헷갈리게 만드는 제스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유승민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이 다음 총선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국민의힘 대표는 바로 본인이라며 "민심 지지율이 올라오고 있으니 당심 지지율도 따라 올라온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5일 BBS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총선에서 중도·무당층의 표, 수도권·젊은 층의 표를 가장 많이 갖고 올 수 있는 당 대표가 저"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국민의힘이 전당대회 경선 규칙을 '당심 100%'로 변경한 가운데, 유 전 의원의 당심 지지율은 3위권에서 4~5위권으로 밀려났다.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의 의중)'이 실린 것으로 평가받는 김기현 의원, '범친윤계'를 자처한 안철수 의원이 상승세를 타면서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지적하는 사회자의 질문에 유 전 의원은 "지난 4개월을 보면 국민의힘 지지층의 지지도가 제가 민심에서 계속 올라오고 있으니까 당원, 당심이 계속 따라 올라오고 있다"며 "최근에 나온 한두 개의 조사를 가지고 그렇게 말씀하시는 것은 옳지 않다"고 했다.


그는 "8월, 9월에 나왔던 여론조사들하고 최근에 나온 여론조사를 비교해 보면 국민의힘 지지층에서 제가 많이 올라왔다"며 "국민의힘 지지층도 총선에서 이기려면 전체 국민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 사람이 당 대표가 돼야 총선에서 이기겠구나, 라는 생각을 이렇게 한두 달 시차를 격차를 두고 뒤늦게 하고 계시는 것"이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당원들께서 굉장히 전략적으로 판단해 주시라"며 "말 잘 듣고, 그냥 고분고분하고 조용한 그런 당 대표, 소위 말하는 관리형 당 대표가 됐으면 좋겠는지 아니면 민주당이 가져갈 표를 오히려 가져와서 중도층, 수도권, 청년층에서 표를 가져와서 총선 승리를 할 당 대표를 원하는 건지가 중요하다"고 당원들에게 호소하기도 했다.

최근 윤 대통령이 안 의원 부부를 관저에 불러 식사를 하면서 '윤심(尹心)'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던지려는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이에 대해 유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이 이제까지 보여 온 행태나 발언으로 봐서는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당 대표가 되기를 바랄 것"이라며 "안 의원 부부를 불러 관저에서 식사를 한 것은 헷갈리게 만드는 제스처"라고 꼬집었다.


윤 대통령에게는 '검사의 마음을 버리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그는 "대통령께서 당을 생각하는 게 이게 무슨 검찰총장 시절에 검찰총장이 있고, 거기에 무슨 대구나 대전에 지방검찰청이 있어서 검찰이 무슨 검사동일체 원칙과 같이 상명하복을 하고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이런 걸 생각하시면 (안 된다)"며 "그런 검사의 마음이나 검사의 생각으로는 이 정치를 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