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尹 "경제성장 막는 폐단 바로 잡겠다"…3대개혁 강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靑영빈관서 신년인사회…5부요인 등 참석
尹 "3대개혁 반드시 나아가야…국민이 명령"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일 "당면한 민생현안을 최우선으로 챙기면서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가로막는 폐단을 신속하게 바로잡고 우리 모두 정상화에 속도를 내야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기득권의 저항에 쉽게 무너진다면 우리의 지속 가능한 번영도 어렵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윤 대통령은 전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발표한 신년사에서도 "기득권 유지와 지대 추구에 매몰된 나라는 미래가 없다"고 경고한 후 노동·교육·연금 등 3대 개혁을 강조했다.


당시 윤 대통령은 3대 개혁 중 노동 개혁을 가장 먼저 지목한 후 "이를 통해 우리 경제의 성장을 견인해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윤 대통령은 우선 "지난해 나라 안팎으로 녹록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위기 극복을 위해 애써주신 국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고 계신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새해 여러 위기와 도전이 있겠지만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고 또 지금의 번영을 이끈 자유와 연대, 인권과 법치의 기반을 더욱 확고히 세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국제정세와 관련해서는 "세계무역기구(WTO) 체계의 약화, 기술 패권 경쟁의 심화 그리고 지정학적 갈등으로 세계적으로 블록화가 심화됐다"며 "그래서 정부의 역할이 또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정부의 역할에 대해선 "민간 주도 시장 중심의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외교, 통상,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정부의 뒷받침이 촘촘하게 이뤄지도록 잘 챙기겠다"며 "특히 보편적 가치에 기반한 국제사회와 연대는 우리 헌법 가치일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국익을 지키는 것이고, 우리에게 경제적으로 더 많은 기회를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또 핵심 국정과제로 부상한 노동·교육·연금 등 3대 개혁과 관련 "흔들림 없이 법과 원칙을 지켜나가야 한다"며 "노동·교육·연금 3대 개혁은 어렵고 힘들지만, 우리가 반드시 나아가야 하는 길이고, 국민께서 우리에게 이를 명령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위기는 도전 의지와 혁신역량 통해 번영과 도약을 이끄는 기회라는 것을 세계사에서 많이 목격했다"며 "여기 계신 모든 분께서 힘을 모아주시고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김명수 대법원장, 한덕수 국무총리,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등 5부 요인이 참석했다. 국회에서도 운영·기재·외교·국방·정보위원장, 국회 사무총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등이 자리했다. 하지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당의 부산 일정을 이유로 불참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