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카드가 만든 일상용품 '아워툴즈', IDEA 2022 본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라이프스타일 & 액세서리(Lifestyle & Accessories) 부문 본상

현대카드가 만든 일상용품 '아워툴즈', IDEA 2022 본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현대카드는 자사의 아워툴즈(Our Tools)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22'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툴즈는 현대카드가 지난 2월 신용카드 플레이트의 가로·세로 비례인 1대1.58을 적용해 만든 일상 속 도구들로, 가위·스테이플러?무선 보조배터리 등 15종, 4개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아워툴즈는 이번 IDEA에서 '라이프스타일 & 액세서리(Lifestyle & Accessories)' 부문 본상을 받았다. 현대카드는 아워툴즈가 정형화돼있는 문구용품의 형태를 신용카드의 비례로 재해석해 미적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잘 구현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워툴즈는 ▲현대카드 초콜릿(2009) ▲현대카드 티(2011) ▲아워 워터(2019)’에 이어 현대카드가 카드 플레이트 비례를 활용해 내놓은 네 번째 제품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의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인 신용카드의 비례를 일상의 영역으로 확장한 아워툴즈를 통해 카드 사용자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이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용카드 비례가 적용된 다양한 디자인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42회를 맞은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iF Design Award'와 'Red Dot Design Award'와 함께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