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남표 창원시장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만들어 지역민 지켜낼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영선 국회의원과 폭우 대비 현장 점검

경남 창원시 팔용배수장을 찾아 폭우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선 홍남표 시장(가운데)과 김영선 국회의원(오른쪽).

경남 창원시 팔용배수장을 찾아 폭우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선 홍남표 시장(가운데)과 김영선 국회의원(오른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11일 오후 김영선 의창구 국회의원과 함께 팔용배수장을 찾았다.


이날 오전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가 오후부터 빗발이 굵어지자 홍 시장은 김 의원과 함께 이곳을 찾아 집중호우 대비 점검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의창구 일원 배수 불량지역은 해당 지역이 창원천 홍수위 5.63m보다 낮은 저지대에 있어 비가 왔을 때 물이 자연적으로 빠지기 어려워 내수배제가 좋지 않다.


주어진 경사에서 얼마나 큰 유량으로 물이 흐를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척도인 통수능이 기존 우수관에 부족하기도 하다.


시는 폭우 피해를 막을 단기적 대책으로 인근 지역 우수관로와 우수박스를 준설했다고 밝혔다.

이후 이곳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해 종합적으로 정비할 예정으로, 현재 개선지구 지정을 위해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홍 시장은 “최근 수도권 일원에 시간당 100㎜ 이상의 기록적인 폭우로 주택 및 상가에서 인명피해가 많이 발생한 사례가 있는데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예방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당 지역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해 근본적인 재난 예방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김영선 국회의원에게 국비 지원 등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