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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을 이기는 코스닥 종목…바이오플러스, 백산, 슈프리마, 플래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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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솔루션, 우주항공·로봇 업종 유망
美 CPI, FOMC 일정 중요
외인 순매수 업종에 주목
성장 가능 전방 산업, 수급안정 산업도 관심

"시장을 이기는 코스닥 종목…바이오플러스, 백산, 슈프리마, 플래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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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키움증권 혁신성장팀이 7월 중소형주 최고 종목으로 바이오플러스 , 백산 , 슈프리마 , 플래티어 를 제시했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7일 "유망 카테고리는 바이오 관련주, 솔루션 관련주, 우주항공 및 로봇 관련주로 전망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연구원은 "소프트웨어 솔루션 관련 업체들은 정부 및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 및 솔루션 활용 범위 확대 기조가 유지되고 있어 성장성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바이오 업종은 수급이 상대적으로 안정화되어 있고 하반기 학회 및 임상 결과 등이 예정됐다"고 설명했다.


우주 항공 및 로봇관련 업종에 대해서는 "신성장산업으로 밸류에이션이 높다는 부담은 있지만 고성장 초기 시점에 진입한 상황"이라며 "높은 톱 라인(Top Line) 성장이 있는 업체들(인텔리안테크, 레인보우로보틱스)은 올 한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최근 인플레이션 및 침체 우려, 금리인상 속도 등이 맞물리면서 불안을 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업종별 이슈보다는 미국 경제지표 발표 및 일정(미국 6월 CPI, 7월 FOMC 등)들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현재는 개별 이슈보다는 침체가 오더라도 성장할 수 있는 전방산업, 수급이 안정된 업종, 외국인 순매수 업종 등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안정화시키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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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플러스 , 실적 고공행진…중국 진출= 종목들을 자세히 보면 바이오플러스 는 매 분기 최대 실적 기록과 중국 시장 진출을 투자 요인으로 꼽았다.


바이오플러스 는 2022년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6.1% 증가한 120억원, 영업이익은 13.3% 늘어난 56억원으로 실적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8.7% 증가한 594억원, 영업이익은 58.9% 늘어난 290억원이 예상된다"며 "글로벌 국가들의 안면미용시술(보톡스, 필러 등)의 수요 회복세,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유착방지제, 관절활액 등)의 가파른 매출 성장세, 중국 하이난 특구 특별 수입 허가 및 JV(합작사)를 통한 추가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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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산 , 차량 내장재 추가 성장에 주목 = 합성피혁 제조업체인 백산 의 경우 차량 내장재 통한 추가 성장이 주목된다.


김 연구원은 "차량 내장재 중 PU(폴리우레탄) 합성피혁 제품은 기존의 천연피혁과 PVC(폴리염화비닐) 합성피혁을대체하면서 시장이 확대 중"이라며 "특히 전기차 시장이 본격화되면서 내장재에 대한 친환경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기존 국내 고객사향 납품 확대 뿐 아니라 북미 고객사 등 글로벌 업체로의 고객사 다변화도 가능할 것"이라며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4614억원, 영업이익은 11% 늘어난 489억원을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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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프리마 , 과도한 저평가 국면= 김 연구원은 슈프리마 에 대해 과도한 저평가를 받고 있다며 최근 북미 지역 등 해외 매출 상승세에 주목하라고 평가했다.


그는 "업무 효율성 증대에 대한 수요 늘어남에 따라 근태 관리 분야의 바이오 인식 제품 성장이 가파르다"며 "출입 방식 다양성과 인식 정확도를 높인 신제품 ‘바이오스테이션3’ 출시가 하반기 예정됐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코로나 이후 경쟁사 철수 및 중화권 업체들의 경쟁력 약화됨에 따라 동사로의 수혜가 집중될 것"이라며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8% 늘어난 853억원, 영업이익은 28% 증가한 208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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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 구조적 성장기 진입…2023년 이후 빠른 성장 기대= 김 연구원은 플래티어 에 대해 국내 D2C(자사몰) 시장의 최대 수혜 기업이라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최근 대기업들의 직접적인 커머스 진출(자사몰, 플랫폼)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플래티어 의 턴키형 구축 및 제품 솔루션의 수주가 급격하게 확대됐다"며 "올해 플래티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2.2% 증가한 511억원, 영업이익은 39% 늘어난 58억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그루비’와 D2C플랫폼 X2BEE의 구축 완료가 올해 3~4건이 될 것으로 전망돼 2023년부터 솔루션 라이센스 매출이 발생함에 따라 이익률이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그루비와 X2BEE 솔루션의 SaaS화 작업이 완료되는 2023년에는 해외 매출 성장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구축에 필요한 양질의 개발자가 적다는 것이 단점이다. 김 연구원은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투입 인원이 한정되기 때문에 대형 수주 이후 추가적인 수주 확보에 레깅 현상이 발생한다"며 "양질의 개발자 확보만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더 많은 수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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