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고객 민원 처리율 94.3%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문의 유형 [이미지 출처=빗썸]

빗썸 고객지원센터 상반기 문의 유형 [이미지 출처=빗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올해 상반기 94.3%의 높은 민원 처리율을 보였다고 5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빗썸 고객지원센터로 들어온 고객 문의사항은 약 33만건으로 이에 대한 민원 처리율은 94.3%(약 31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빗썸은 지난해 10월 개별 운영하던 상담센터를 고객지원센터로 통합했고 신속한 답변과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고객문의 유형을 100여개로 카테고리화해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연중무휴의 유선상담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대면상담, 온라인을 통한 일대일 상담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접수된 문의유형 중에서는 KYC(고객확인제도)와 트래블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20%)가 가장 많다. 이어 회원가입 및 탈퇴, 정보변경 등의 이용방법(15.3%), 로그인(12.4%), 입금(9.4%), 고객확인등록(8.2%) 순으로 나타났다.


빗썸 관계자는 "자신이 투자하는 가상자산에 대해 더욱 투명하게 아는 것이 중요한 만큼 빗썸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한 투명한 거래소 운영으로 고객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