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BQ, 미국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콜로라도주의 오로라시 빌리지온더파크 BBQ 매장.

미국 콜로라도주의 오로라시 빌리지온더파크 BBQ 매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제너시스 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로 선정됐다.


22일 BBQ에 따르면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최근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로 BBQ를 2위로 선정해 발표했다. 이 순위는 전년대비 3계단 상승한 것으로, 500대 브랜드파워는 43계단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소식지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전년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으며, BBQ가 2위에 오르며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메사추세츠,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한 19개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서 1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에서는 총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거나 문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BBQ는 코로나19로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에서 배달·포장 전문 매장으로서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BSK(BBQ Smart Kitchen)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외 현지화해 선보이고 있다. 최근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100여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미국 맨해튼 매장에는 현지화 시스템으로 채택한 ‘그랩앤고(Grab & Go)’ 방식이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한층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랩앤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 방식과는 달리 진열대(온장고,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제품을 선택한 뒤 구입해 즉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