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선수들 투혼 보면서 마음 한켠 조바심과 복잡함을 다잡습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김연경 선수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김연경 선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근 정치판에 난무하는 '가짜ㆍ왜곡ㆍ흑색비방'속에서 마음이 흔들릴 때마다 도쿄올림픽에 참가한 우리 선수들이 사방의 압박감을 이겨내고 준비한 것을 후회없이 쏟아내는 것을 보면서 마음을 다잡는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3일 페이스북에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 선수의 사진과 함께 '근거 있는 당당함'이라는 글을 올리고 "이동하는 차 안에서 (우리 선수들이 참가한 경기를)볼 때마다 손에 땀을 쥔다"며 "우여곡절 끝에 열린 올림픽이지만 코로나로 모두가 힘겨운 때 큰 힘이 되고 있는 것은 분명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스포츠 선수들의 그 한없는 집중력을 늘 동경한다"며 "수 많은 잡념을 밀어내고 고된 훈련을 감내하는 일, 사방의 압박감을 이겨내고 준비한 것을 후회없이 쏟아내는 일, 우리의 삶도 이런 인내와 도전의 끊임없는 반복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그러면서 "정치도 (스포츠 경기와)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며 "기득권의 저항과 반발이 거세도 국민과 시대의 목소리에 집중해야 하고, 온갖 마타도어(중상모략·흑색선동)의 강을 건너야 하며 중심을 잃지 않고 실력을 증명해야 국민의 두터운 신뢰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연경 선수의 통쾌한 포효가 참 부럽고 멋지다. 스스로에 대한 신뢰, 최선을 다해왔다는 자부심이 있으니 누가 뭐래도 거리낄 것이 없는 것"이라며 "그 근거 있는 당당함을 아낌없이 예찬할 수밖에 없다"고 김 선수를 높이 평가했다.

이 지사는 선수들의 투혼과 자신의 향후 정치 여정을 오버랩시키며 "쉴틈없는 일정과 난무하는 공방 속에도 정신 바짝 차리고 '절박한 국민의 삶을 바꾸는 일'을 직시하겠다"며 "(선수들이 열심히 하는)사진을 보며 마음 한 켠 버리지 못한 조바심과 복잡함을 다잡는다"고 솔직한 심정을 토로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