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 대통령 "8~9월 백신 물량, 차질 없이 도입…적극적 예약 해 달라"(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전 세계적인 백신 수급 불확실성 속에서도 8~9월 접종을 위한 백신 물량은 차질 없이 도입될 것이라며 "국민들께서는 정부를 믿고 예약과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2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다음 주부터 20대부터 40대까지 1700만 명이 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이 시작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전 세계적인 백신 수급 불확실성이 있지만 "8, 9월 접종을 위한 백신 물량은 차질 없이 도입될 것"이라며 "국민들께서 더 많이 예약할수록 접종의 속도를 더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신 예약과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로 인해 "국민들께서 기다렸던 휴가조차 맘 편히 보내지 못하는 상황에 무척 마음이 무겁다"며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세계적으로 확진자 수가 5주 연속 증가하고, 예상과 다른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인류는 코로나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고 변이도 어디까지 갈지 알 수 없다"며 "지금 분명한 것은, 백신이 감염을 막아 주지 못할지라도 위중증률과 치명률을 크게 줄여 주기 때문에 백신 접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광범위한 진단검사, 신속한 역학조사와 생활치료센터 등 K-방역의 우수성을 강조하면서 "한편으로 백신 접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내일이면 1차 접종이 2000만 명을 넘게 될 것이고, 9월까지 3600만 명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친다는 계획도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목표를 앞당겨 추석 연휴 전까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도쿄올림픽에서 보여주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도전을 격려하며 '스포츠 기본법'을 통한 스포츠 강국 실현도 촉구했다. 문 대통령은 "스포츠 정신과 취지를 담은 '스포츠 기본법'이 국회를 통과했다. 우리 사회의 스포츠 의식과 문화가 한 단계 성숙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스포츠 기본법'을 뒷받침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다각도로 추진해야 진정한 스포츠 강국으로 가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