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 첫 전용전기차 EV6 출시…4730만원부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V6 롱 레인지 모델 산업부 인증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475㎞
구독서비스 '기아플렉스' 통해 월 구독료 만으로 EV6 경험

기아, 첫 전용전기차 EV6 출시…4730만원부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아가 2일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인 The Kia EV6를 출시했다.

사진제공=기아

기아가 2일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인 The Kia EV6를 출시했다. 사진제공=기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기아가 2일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인 The Kia EV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V6는 사전예약 첫날 기아 승용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을 통틀어 역대 최대인 2만1016대를 시작으로 사전예약 기간동안 총 3만대가 넘는 예약대수를 기록했다.

이날 출시된 EV6는 ▲국내 최초 제로백(시속 0㎞에서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 3.5초(GT 모델 기준)인 주행성능 ▲친환경 소재 ▲800V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멀티 충전 시스템 ▲이동하는 에너지 저장장치(ESS)인 V2L(Vehicle To Load)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적용됐다.


특히 EV6 롱 레인지(항속형) 모델에는 77.4㎾h 배터리가 장착돼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475km(2WD, 19인치 휠,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에 달한다. 스탠다드(기본형) 모델의 경우 58.0kWh 배터리가 장착돼 370km(2WD 기준)의 최대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다.


EV6 모델 별 선택 비중을 보면 사전계약 고객 70%가 롱 레인지를 택했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롱 레인지 모델에 이어 GT-Line 선택 비율이 24%를 차지했는데 이는 디자인 차별화 수요와 다이내믹 스타일링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동시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기아는 EV6의 ▲스탠다드 ▲롱 레인지 ▲GT-Line 모델을 우선 출시하고, 내년 하반기에 EV6의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을 더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EV6의 판매 가격(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은 스탠다드 모델 ▲에어(Air) 4730만원 ▲어스(Earth) 5155만원 롱 레인지 모델 ▲에어(Air) 5120만원 ▲어스(Earth) 5595만원 ▲GT-Line 5680만원이다.

기아가 2일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인 The Kia EV6를 출시했다.

사진제공=기아

기아가 2일 전용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인 The Kia EV6를 출시했다. 사진제공=기아

원본보기 아이콘

기아플렉스를 통해 월 구독료만 지불하면 EV6를 30일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기간의 연장 또는 해지가 자유로워 원하는 기간만큼 이용하고 위약금 없이 반납할 수 있다. 기아는 이와 함께 고객이 EV6를 더욱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기아플렉스 이용 고객에게 무제한 충전카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3일 이내의 짧은 기간동안 전기차 이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단기대여 상품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7일부터 내년 7월까지 서울시 성수동에 있는전기차 특화 복합문화 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Unplugged Ground) 성수'를 마련하고 고객에게 EV6 상품 체험부터 시승 및 구매까지 전반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V6에 항시 차량 상태를 점검하는 원격진단 시스템을 탑재한 기아는 출시 후 1년동안 전국에 위치한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예약없이 원할 때 정비를 받을 수 있는 'EV6 퀵 케어 서비스'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EV6 보증기간 종료 후에도 수리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운행할 수 있도록 특화 보증연장상품도 준비했다.


기아는 EV6의 ▲원료채취 ▲부품조달 ▲부품수송 ▲차량조립 ▲유통 ▲사용 ▲폐차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환경영향도(탄소배출량)를 측정하는 등의 노력을 펼친 결과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영국 카본 트러스트(The Carbon Trust)사의 제품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 기아는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배경으로 EV6의 내장 부품인 도어 맵 포켓과 플로어 매트 등에 차량 1대당 500ml 페트병 약 75개에 달하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점이 주요하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기아 관계자는 "EV6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긴 시간을 기다려 주신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EV6는 고객들의 모든 여정을 함께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기아의 EV6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탄소발자국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기아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