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르쉐도...美우주 경쟁 유럽으로 확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獨로켓 제조 스타트업 862억원 투자
베이조스·머스크 美주도 우주경쟁 심화

포르쉐도...美우주 경쟁 유럽으로 확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 등 미국 민간 기업들이 주도하는 우주 경쟁이 유럽으로 옮겨 붙었다.


독일 완성차 기업 포르쉐의 지주사인 포르쉐SE가 독일 로켓 제조 스타트업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CNN 등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르쉐SE는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에 7500만달러(약 862억원) 규모로 벤처캐피털사 HV캐피털, 스위스 은행 롬바드오디에와 공동 투자한다.


포르쉐SE의 투자 담당 루츠 메슈케는 이번 결정에 대해 "유럽에서 선도적인 로켓 제조사에 투자하는 것"이라며 "우주에 효율적인 비용으로 유연하게 접근한다는 것은 많은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는 로켓 생산과 위성 발사 분야의 신생 기업으로, 내년에 첫 시험 발사를 계획하고 있다. 베이조스의 블루 오리진, 머스크의 스페이스X 등 미 민간 기업이 주도해온 우주경쟁이 유럽으로 확전되는 모습이다.

앞서 스페이스X는 지난달 인공위성 88개를 우주선 하나에 실어 쏘아 올렸다. 같은날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갤럭틱 회장 역시 미국 국방부, 폴란드 스타트업 샛레볼루션, 네덜란드 공군 인공위성들을 지구 궤도로 쏘아올렸다.


외신들은 소프트웨어 앱 실행을 위해 인공위성 기술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되면서 앞으로 소형 인공위성 발사에 대한 수요는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성명에서 "이번 펀딩을 통해 발사와 실험, 인프라 제조에 더 많이 투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주는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및 데이터 암호화 및 저장 등의 통신 분야, 스마트농업, 기후변화 감시 추적 분야 등 많은 산업 분야에서 핵심 기술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자르 에어로스페이스에 따르면 우주 발사 서비스 시장은 2027년까지 350억달러(약 40조원) 규모에 이르고 이 중 이자르가 노리는 중소형 인공위성 시장은 약 3분의 1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