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처갓집 양념치킨도 집에서…유통가, 치킨맛에 빠졌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 사진=롯데마트

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 사진=롯데마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유통업계가 치킨 프랜차이즈와 협업해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특색있는 양념맛 등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맛 속에서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 있다.


12일 롯데마트는 30년 전통 치킨 브랜드 ‘처갓집 양념치킨’과 공동개발한 ‘왕교자’ 상품을 출시했다. ‘요리하다X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는 처갓집 양념치킨의 비법 양념 소스를 첨가해 양념치킨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고기, 김치 만두가 주류인 만두 시장에서 배달 인기 메뉴인 치킨과 냉동식품 인기 제품인 만두를 조합한 신제품이다.

홈플러스는 치킨 프랜차이즈 BBQ와 함께 ‘시그니처 통다리 바베큐’ 2종을 출시했다. 국내산 닭다리에 BBQ의 강정맛 소스, 매콤 바베큐 소스를 입혔다. 에어프라이어로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은 치킨 브랜드 멕시카나와 협업해 간편식 ‘순살 마요치킨’, ‘순살 땡초치킨’ 2종을 선보였다. 제품 부위는 부드러운 닭다리 살만 사용했으며, 각각 마요와 땡초 소스로 구성돼있다.


제빵업체 뚜레쥬르는 교촌치킨과 함께 고로케를 선보였다. 교촌치킨 시그니처 메뉴인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의 비법 소스를 사용해 치킨을 그대로 연상케 하는 맛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HMR 시장이 성장하면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익숙한 맛을 간편식으로 새롭게 담아내고 있다"며 "닭 관련 제품들은 물론 만두, 빵 등 익숙한 양념 맛을 새로운 형태로 담아내는 이색 협업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