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네이버 직원 사망 사건 관련자들 징계…경영체계 쇄신(종합)

최종수정 2021.06.25 16:59 기사입력 2021.06.25 16:59

댓글쓰기

네이버 직원 사망 사건 관련자들 징계…경영체계 쇄신(종합)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최인혁 네이버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최근 직원 A씨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 도의적 책임을 지고 25일 사의를 표명했다.


네이버 리스크관리위원회는 이날 조사 결과를 공개하고 "일부 임원의 직장 내 괴롭힘 행위가 있었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대한 리더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부분이 확인됐다"며 "대상자들에게는 각각의 징계 결정이 내려졌다"고 밝혔다.

최 COO는 리스크위의 결정과 별개로 네이버에서 맡은 직무에 대한 사의를 이사회에 표했고 이사회는 이를 받아들였다.


최 COO는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다만 최 COO는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직은 그대로 유지한다.


최인혁 네이버 COO

최인혁 네이버 COO

썝蹂몃낫湲 븘씠肄



네이버 경영진은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새로운 조직 체계와 리더십 구축을 연말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변대규 네이버 이사회 의장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이뤄지는 경영 체계의 변화가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 소중한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도 직원들에게 메일을 보내 "회사 전체 문화를 다시 들여다보고 점검하겠다"면서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도 본격적으로 마련하고 바꿔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리스크관리위의 조사 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경찰 조사와 특별근로감독을 통해 추가적인 문제 사안이 있을 경우 적극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A씨는 지난달 25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네이버 본사 근처에 위치한 자택 근처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현장에서는 A씨가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메모가 발견됐는데 평소 업무상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내용 등이 적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박수홍 결혼 축하" 노마스크로 모인 연예인들…SNS 올렸다가 "박수홍 결혼 축하" 노마스크로 모인 연예인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