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중진공,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분야 기업 간담회

최종수정 2021.06.23 15:14 기사입력 2021.06.23 08:34

댓글쓰기

23일 코핀커뮤니케이션즈에서 유망선도기업과 현장 간담회

23일 열린 서울 미래성장산업 분야 기업 간담회에서 김학도 이사장이 발언하고 있다.

23일 열린 서울 미래성장산업 분야 기업 간담회에서 김학도 이사장이 발언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23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코핀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영학)에서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분야 유망선도기업과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지난 3월말 서울시와 '서울 미래성장산업 육성과 유망 선도기업 혁신성장 견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문화콘텐츠, 바이오·의료, 지능형ICT, 패션·스마트섬유 등 4대 미래성장산업 분야별 유망선도기업 120개사를 선정해 집중 육성 중이다.

참여기업들은 규제로 인한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고, 유망선도기업이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의견을 공유한다. 특히 사업이 성장기에 접어들면 사업 다각화를 위한 신기술 융복합, 신제품 개발 등에 상당한 자금이 소요되므로 7년 이상 유망 중소기업에도 정책자금 조달 및 체계적인 투자유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개진된다.


이날 간담회와 함께 중진공을 비롯한 기술보증기금, 대성창업투자,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 서울산업진흥원이 합동으로 맞춤형 상담회도 진행한다. 상담회에는 20여개 기업이 참여해 기관별 정책자금, 수출, 보증, 투자지원 관련 시책에 대해 1대 1 매칭상담을 한다.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은 지역주력산업 기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자금, 수출마케팅, 인력양성 등 정책수단을 이어달리기식으로 연계 지원해 혁신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