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록체인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4회 UDC 8월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년째 진행하는 세계 최초 개발자 중심 블록체인 행사
올해도 비대면으로 진행…전세계에서 무료 시청 가능

"블록체인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4회 UDC 8월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국내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개최하는 블록체인 개발자 행사 '업비트개발자콘퍼런스(UDC)'의 주제가 '블록체인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Welcome to the Blockchain World)'로 결정됐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오는 9월1~2일 동안 열리는 제 4회 UDC의 주제를 이 같이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블록체인이 야기한 변화와 창조할 전망을 공유하고 논의하면서 블록체인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대지하자는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UDC는 세계 최초의 개발자 중심의 블록체인 행사다. 지난 3년 간 기업 600여곳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도 7000명을 웃돌았다. UDC 영상 조회수는 총 25만회에 달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유튜브 공식 UDC 채널을 통해 비대면(언택트)으로 개최된다.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전세계 어디서든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현재 UDC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8월18일까지 사전 예약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UDC 2021는 블록체인이 우리 일상에 가져온 무수한 혁신을 돌아보고, 한 차원 진화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