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무안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출범

최종수정 2021.05.18 12:51 기사입력 2021.05.18 11:22

댓글쓰기

역사문화연구회, 도농균형발전연구회, 연구 활동 계획 승인

무안군의회가 의원 연구활동 지원 심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무안군 제공)

무안군의회가 의원 연구활동 지원 심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무안군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전남 무안군의회(의장 김대현)가 의원 입법 활동과 정책개발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18일 군의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의원 연구 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연구단체 등록과 활동 계획에 대한 심사를 거쳐 연구단체의 운영 방향과 예산지원 등 제반 활동 계획을 확정했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 승인된 연구단체는 역사문화연구회(대표의원 이요진)와 도농균형발전연구회(대표의원 강병국)이며, 두 단체는 무안군의회 최초의 연구단체로 등록됐다.


역사문화연구회는 산재한 지역 역사문화 유산에 대한 보전적 가치 입증과 관광 자원화 방안을 연구하고, 도농균형발전연구회는 신도심과 농촌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적 방안에 관해 연구할 예정이다.


이들 연구단체는 앞으로 현장 방문과 정책 세미나, 토론회, 연구용역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입법?정책적 결과물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김대현 의장은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 개발과 입법역량 강화가 요구된다”면서 “심도 있는 연구 활동으로 지역의 복잡?다양한 현안을 해결하는데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ohj1358@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조작 논란' 함소원, 中 라이브방송서 후원금 '대박' '조작 논란' 함소원, 中 라이브방송서 후원금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