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흥국생명, IT서비스 통합 관리체계 '흥잇슴' 오픈

최종수정 2021.05.13 14:01 기사입력 2021.05.13 14:01

댓글쓰기

기획부터 성과관리까지 통합관리

흥국생명, IT서비스 통합 관리체계 '흥잇슴' 오픈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흥국생명은 IT서비스 통합 관리체계인 '흥잇슴(흥IT:SM)'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흥잇슴은 IT 경쟁력 제고를 위해 IT프로세스의 전반을 관장하는 통합 관리체계이다. 향후 차세대 시스템 구축과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시스템은 IT기획 단계부터 사업진행, 운영전환, 성과관리까지 IT서비스 전반의 과정에 대한 실시간 확인과 피드백이 가능해 IT서비스의 투명성 확보와 IT서비스 투자의 타당성 분석이 가능하다.


또 IT서비스의 지속적인 생산성 확인을 통해 서비스의 적정성과 품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의뢰한 서비스의 업무 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IT서비스 업무의 계획과 진행, 성과 등의 보고를 위해 작성하던 종이 문서를 흥잇슴을 통해 전자문서로 전환함으로써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 확대를 통한 친환경 운영체계 확립의 토대도 마련했다.

강민석 흥국생명 CIO는 "흥잇슴 구축으로 IT 역량을 발전시키고, 차세대 시스템 도입과 함께 IT서비스 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의 편의성과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 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마길래?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