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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N, 올 1분기 영업익 23억으로 흑자전환… "실적 턴어라운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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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종합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FSN (이하 FSN)가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에 돌입했다.


13일 FSN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4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4% 가량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

FSN은 업계 특성상 비수기에 속하는 1분기, 특히 코로나19라는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록한 주요 배경으로 ▲커머스 신사업 부문의 성장 ▲해외 사업 실적 호조 ▲애드테크 실적 성장 ▲광고 에이전시 부문 신규 광고주 수주 증가 등을 손꼽았다.


회사 측은 자회사 부스터즈와 마케팅을 함께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월 최대 매출 경신, 홈쇼핑 완판, 라인업 확장 등 잇따른 성과를 이어가면서 커머스 신사업 부문이 대폭 성장해 본격적인 실적 대열에 합류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다양한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전략 파트너사들이 더해지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올해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외 해외 사업 전담법인 FSN ASIA를 통해 베트남, 태국 등에서도 실적 호조세가 이어졌고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산업의 수요 증대를 배경으로 국내 시장에서 대형 커머스 광고주 마케팅 집행이 확대된 애드테크 사업부 ‘카울리’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FSN 관계자는 “올해 1분기 국내외 전방위 사업 부문에서 실적 증대가 이어졌고, 특히 오버행 리스크로 손꼽혀왔던 전환사채도 작년 대비 최근까지 약 65% 가량 대폭 줄어들며 부채비율 개선세로 이어지는 등 전반적 재무 건전성이 확보되고 있다”며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신사업 성장세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기회들이 맞닿은 2021년은 대내외적으로 FSN에게 중요한 모멘텀이 도래한 시기인 만큼, 시장 투자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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