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銀, 아시아심사센터 신설…미주·유럽 제외 세계 여신심사 전담

최종수정 2021.04.20 11:19 기사입력 2021.04.20 10:15

댓글쓰기

홍콩, 중국 여신 심사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인도, 뉴질랜드까지 업무 범위 확대

국민銀, 아시아심사센터 신설…미주·유럽 제외 세계 여신심사 전담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아시아심사센터를 신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시아심사센터는 기존의 홍콩, 중국의 여신 심사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인도, 뉴질랜드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해 미주와 유럽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의 여신심사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해외 현지에서 현장 중심의 여신 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센터장 포함 총 6명의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심사역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심사센터 전결권을 신설했다.


김태구 여신관리심사그룹 전무는 “은행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그동안 축적한 심사 역량을 바탕으로 IB·글로벌 부문에서 양질의 자산 성장을 이루겠다”며, “향후 미주, 유럽 지역까지 심사 범위 확대와 글로벌 심사센터의 싱가포르 이전을 추진해 글로벌 금융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황미숙 아시아심사센터 센터장은 “현장 중심의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KB국민은행의 위상을 높여 시장 지위를 확고히 다지는데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