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샵, 와인25서비스 ‘인기’…“앱으로 주문 후 GS25에서 수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와인25서비스는 GS샵에서 구매하고 고객 근처의 GS25에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와인25서비스는 GS샵에서 구매하고 고객 근처의 GS25에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샵은 20일 와인25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를 론칭한 지난 3월 30일 이후 GS샵 고객들은 그동안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구매하던 주류를 와인25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적극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25서비스는 GS샵에서 구매하고 고객 근처의 GS25에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수령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1000 종류 이상의 주류가 판매되고 있으며 론칭 이후 매일 2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해당 매장에 들어와서 상품을 보고 있다. 현재까지 1만5000개 이상의 주문이 몰렸다.

구매 고객은 여성이 전체의 77%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는 기존 GS리테일의 더팝에서 주류를 주문한 고객 중 남성이 62%를 차지하던 것과 큰 차이다. 또한 20·30대 남성의 GS샵 신규 유입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 7월 이후 양사가 합병되었을 때 서로 교차하는 고객들로 인해 시너지가 더 크게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기간 GS샵에서 가장 많은 금액이 판매된 주류는 와인이 50.1%로 가장 높았으며, 리큐어주(32.3%), 맥주(11.6%), 전통주(5.2%) 등이 뒤를 이었다. 구매고객 수 기준으로는 산타헬레나 까르미네르와 산타헬레나 샤도네이, 오페라티코 라보엠 등 가성비가 좋은 와인들이 1~3위를 차지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이 전체 주문량의 64%를 차지했으며, 영등포구, 강남구, 서초구 순으로 주문이 많았다.


GS샵 관계자는 “이번 와인25서비스는 기존 GS샵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상품을 제공해준 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리테일과의 합병을 앞두고 더 새로운 경험과 더 많은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