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한컴, 자회사 IPO 지분가치 상승"

최종수정 2021.04.20 07:37 기사입력 2021.04.20 07: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IBK투자증권은 한글과컴퓨터에 대해 자회사인 한컴라이프케어의 기업공개(IPO) 진행으로 지분 가치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클릭 e종목]"한컴, 자회사 IPO 지분가치 상승"
썝蹂몃낫湲 븘씠肄


한컴라이프케어는 IPO를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1518억원으로 전년대비 12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23.7% 증가한 38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및 방역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높은 성장률과 수익성을 달성했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 성장한 175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스크 및 방역 제품 다양화로 방역 사업이 성

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드론 및 ICT기술을 결합한 스마트시티 사업을 확대하면서 정부의 디지털, 그린 뉴딜 사업의 수혜가 기대된다.

수익성은 신규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와 마스크 단가 하락으로 인해 전년 대비 둔화되지만, 영업이익률은 20%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컴라이프케어는 2020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올해 역시 높은 성장세가 예상되기 때문에 기업가치는 5000억원 내외로 추정된다"며 "한글과컴퓨터의 지분율이 약 40%으로 자회사 가치가 약 2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여기에 한글과컴퓨터는 아마존과 협력으로 글로벌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시장 진출이 본격화된다는 점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 협업 서비스인 한컴웍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독일의 넥스트클라우드가 유럽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기 때문에 해외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들은 스마트워크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동사는 2018년 이후 아마존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한컴웍스 이후 아마존 기반의 추가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