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기아, 모빌리티 총괄 'TaaS본부' 신설…본부장에 송창현

최종수정 2021.04.16 14:54 기사입력 2021.04.16 14:54

댓글쓰기

현대차기아 TaaS 본부장 송창현 사장

현대차기아 TaaS 본부장 송창현 사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현대차·기아는 회사의 모빌리티 기능을 총괄하는 'TaaS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에 송창현 사장을 임명한다고 16일 밝혔다.


TaaS본부는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의 전략 수립부터 기획, 개발, 운영까지 전담하는 등 전사 모빌리티 기능을 총괄하게 된다.

TaaS본부는 기존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고객 관점에서 통합하고 사용자 데이터에 근거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도입해 글로벌 모빌리티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협업할 수 있는 모빌리티 생태계의 조성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신설 TaaS 본부장에는 송창현 사장을 영입해 선임했다. 송 사장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IT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쌓은 경영자로,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거쳐 네이버랩스 설립을 주도했다.


2019년에는 모빌리티 서비스 스타트업인 포티투닷(42dot)을 창업해 최근까지 도심형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개발과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주도해왔다.

송 사장은 “현대차·기아는 고객 관점에서 획기적인 이동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라며 “정부 및 타 모빌리티 기업들과 협력하여 한국 모빌리티 산업의 궁극적인 경쟁력 확보와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