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파트너십 물류 서비스 셀러플렉스 론칭

최종수정 2021.04.13 07:28 기사입력 2021.04.13 07:28

댓글쓰기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배송이 업계 최초 셀러플렉스를 론칭하며 신선식품 배송을 강화한다.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배송이 업계 최초 셀러플렉스를 론칭하며 신선식품 배송을 강화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배송은 13일 업계 최초 셀러플렉스를 론칭하며 신선식품 배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자체 콜드체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그간 신선식품 배송이 어려웠으나 판매자의 물류 센터에서 고객에게 바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냉장·냉동 식품을 취급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


셀러플렉스는 스마일배송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물류센터에서 바로 출고하여 고객에게 배송되는 방식이다. 기존 판매자들의 경우 상품 재고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 옮기는 방식으로 스마일배송에 입점해 왔다. 그러나 신선식품 전용 센터를 보유한 판매자가 셀러플렉스를 활용할 경우 상품의 이동 없이 기존 센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콜드체인 구축에 들어가는 막대한 비용은 줄이면서도 스마일배송 이용 고객의 상품 선택 폭은 크게 늘릴 수 있게 됐다.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 제품의 경우 오후 6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된다.


판매자가 셀러플렉스를 이용하면 G마켓, 옥션 내 스마일배송 탭에 노출되고, 특별 계약된 합리적인 택배 요율을 적용 받는다. 신선 식품에 필수적인 빠른 배차와 익일배송, 스마일배송 전담 CS 대행 서비스도 큰 장점이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셀러플렉스는 콜드체인 없이도 신선식품 취급이 가능한 업계 최초의 물류 모델”이라며 “향후 셀러플렉스가 스마일배송 성장의 중요한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