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프레스티지바이오, 10만리터급 코로나19 백신 설비 건립…신속 보급 인프라

최종수정 2021.03.09 13:58 기사입력 2021.03.09 13:5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가 강세다. 올해 안에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할 수 있도록 설비를 완비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9일 오후 1시58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6.66%(1950원) 오른 3만1250원에 거래됐다.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상황에서 백신 생산센터 건립에 나선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제2공장 부지 중 증설 공간 2000㎡을 활용해 연면적 약 8500㎡의 백신 생산센터의 연내 건립을 빠르게 추진한다.


완공하면 최대 10만 리터의 생산규모를 갖추게 되며, 코로나19 백신뿐만 아니라 앞으로 발생하는 각종 바이러스성 전염병에 대한 백신 생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게 될 예정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백신 생산 센터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특화된 서비스인 커스텀 엔지니어링을 활용해 다양한 생산 공정에 적용 가능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이번달 착공에 들어가 연내로 준공 및 생산시스템 밸리데이션을 완성할 계획이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대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관련 백신에 대한 기대감에 더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며 “글로벌 규모의 백신 생산센터 건립을 기반으로 백신 연구개발 및 생산 사업으로 회사의 새로운 수익창출은 물론, 선제적인 전염병 대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