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벤츠 2대 번호판이 같네?" 베트남서 딱 걸린 대포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베트남 하노이에서 번호판이 같은 승용차가 나란히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뚜오이째 웹사이트 캡처

베트남 하노이에서 번호판이 같은 승용차가 나란히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뚜오이째 웹사이트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초영 기자] 베트남 하노이 도심 한복판에 번호판이 같은 고급 승용차 2대가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포착돼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


3일 뚜오이째 등 베트남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하노이시 반푹 거리에 번호판이 같은 검은색 벤츠 승용차 2대가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왔다.

두 승용차의 번호판은 규격만 다를 뿐, 숫자와 알파벳은 '30E-488.16'으로 완전히 같았다. 차종도 동일하게 검은색 벤츠 모델이었다.


해당 사진이 SNS에서 확산되자 경찰은 두 승용차를 모두 압수하고 어느 승용차가 번호판을 위조한 것인지 가리기 위해 소유자를 소환했다.


2012년 최초 등록된 '30E-488.16' 번호판을 교부한 차량은 2011년식 벤츠 승용차로, 하노이시 남뜨리엠군에 위치한 한 회사의 소유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소유권은 56세의 한 남성으로 변경됐다.

하동지방경찰청은 위조 번호판을 어떤 목적으로 사용했는지 조사하는 중이며, 현행 법규에 따라 조치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트남 현행 법규에 따르면 가짜 번호판을 부착한 운전자는 400만동(약 20만원)에서 600만동(약 30만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운전면허 자격을 1개월에서 3개월까지 박탈당할 수 있다.




김초영 인턴기자 cho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