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담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

최종수정 2021.02.25 11:14 기사입력 2021.02.25 11:14

댓글쓰기

‘사례 중심 학교폭력 처리 방안 연수로 이해력 쑥쑥!!’

담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
썝蹂몃낫湲 븘씠肄


[담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담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4일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회 위원 1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학교폭력 예방 및 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신학기 개학을 앞둔 상태에서 학교폭력 발생 시 위원들의 역할과 사안 처리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요즈음 체육계에서 시작돼 연예계로 퍼져가고 있는 학교폭력 미투 사건으로 인해 학교폭력에 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된 시점에서 운영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위원는 “2020년에 담양에서는 한 번도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회가 열리지 않아서 마음이 나태해졌으나 이번 연수를 통해 다시 한번 위원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학교폭력 피해자는 그때의 상처가 평생 트라우마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회의 역할은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전년도에 이어 2021년에도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회가 열리지 않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