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英 윌리엄 왕세손, 왕실 떠난 동생 해리왕자에 "화해하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英 일간 텔레그래프, 왕실 관계자 인용해 이처럼 보도
이 가운데 해리 왕자 부부 내달 7일 윈프리 인터뷰 관심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영국 해리 왕자 부부가 왕실과 완전히 결별한 가운데 형인 윌리엄 왕세손이 개인적으로 동생과의 화해를 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영국 왕실의 한 관계자를 인용해 "윌리엄 왕세손이 해리 왕자와의 관계 회복을 위해 '순전히 가족적인 사안'에만 집중하고 싶어 한다"고 보도했다.

왕실의 또 다른 관계자는 "이제 모든 게 매듭지어졌기 때문에 두 형제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고 전했다.


또 다른 측근은 "형제가 그동안 삶의 모든 것을 나누면서 큰 즐거움을 느꼈을 것"이라며 "이제는 그것을 그리워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국 왕실은 지난 19일 "해리 왕자 부부가 여왕에게 '활동하는 왕실 구성원'으로 돌아오지 않겠다고 밝혔다"며 "해리 왕자에 대한 후원을 중단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에 해리 왕자 부부는 대변인을 통해 공식 직책은 없어졌지만 영국과 전세계에서 계속해서 봉사활동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해리 왕자 부부는 지난해 1월 독립을 선언한 뒤 왕실과 결별하는 절차를 밟아왔다.


윌리엄 왕세손과 해리 왕자의 아버지인 찰스 왕세자는 지난 20일 에드워드 7세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부친이자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남편인 필립공을 방문해 최근 상황을 설명했다.


이 가운데 다음달 7일 미국 전역에서 방송될 예정인 유명 방송인인 오프라 윈프리와 해리 왕자 부부의 인터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메건 마클 왕자비가 최근 수년간 누적된 형제 간의 갈등을 언급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그러나 엘리자베스2세 여왕과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빈에 대해서 부정적인 내용을 언급할 정도로 어리석지는 않을 것이라는 예측도 나온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해리 왕자 부부는 지난주 미국 캘리포니아주 자택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윌리엄 왕세손이 데이비드 캐머런 전 총리의 대변인을 역임한 장-크리스토프 그레이를 개인 비서로 채용했다고 왕실 업무를 담당하는 켄싱턴궁이 이날 발표했다. 그레이는 영국 정부에서 지출 정책을 총괄한 재무 관료 출신이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