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라텍 전 최대주주 베이스에이치디, 계약 파기 후 지분 던졌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라텍 전 최대주주 베이스에이치디, 계약 파기 후 지분 던졌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코스닥 상장사 파라텍 의 주식 양수도 계약이 해지된 후 대규모 물량이 시장에 풀린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파라텍의 전 최대주주 베이스에이치디 측이 물량을 던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베이스에이치디는 파라텍 지분 양수도 계약을 맺은 후 잔금 납입일까지 파라텍에서 빌린 돈을 갚지 않아 계약 미이행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전날 베이스에이치디는 엔에스이앤지와 맺은 주식 양수도 계약이 해제됐다고 공시했다. 베이스에이치디는 이미 엔에스이앤지에게 경영권과 308만6707주를 넘겼다. 이번에 해제 공시를 낸 물량은 남은 246만6485주다.


이어 전날 파라텍 매매 동향을 보면 기타법인에서 171만7204주의 순매도가 나왔다. 파라텍 전체 주식의 10%에 달하는 규모다. 이처럼 많은 물량이 기타법인에서 한 번에 쏟아진 것은 이례적이다. 지난 1년 간 파라텍에서 기타법인이 10만 주 이상 거래한 날은 손에 꼽을 정도다.


이에 시장에서는 이 물량이 베이스에이치디 측에서 쏟아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3분기 말 보고서에 따르면 파라텍 주식을 5% 이상 보유한 주주는 베이스에이치디와 까뮤이앤씨 뿐이다. 까뮤이앤씨는 지난해 연말에 파라텍 지분을 대부분 처분했기 때문에 현재 10% 이상을 시장에 던질 수 있는 주주는 베이스에이치디 뿐으로 파악된다.

전날 파라텍의 종가는 1만2850원이다. 앞서 베이스에이치디가 엔에스이앤지와 계약했던 주당 가격은 7600원이다. 인수합병(M&A) 이슈로 주가가 상승한 것이다. 만약 베이스에이치디가 엔에스이앤지와 파기한 주식을 전날 종가로 팔았다면 약 69%의 추가 수익을 얻게 된 셈이다.


반면 일반 투자자들은 주가 하락을 경험했다. 거센 매도세에 밀려 장중 -10%까지 하락했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으로도 전일 대비 11% 급락한 상태다.


앞서 지난해 10월 베이스에이치디와 엔에스이앤지는 파라텍 주식 555만3192주를 주당 7600원, 총 422억원에 양수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엔에스이앤지 측이 계약금과 중도금을 지급하고 경영권까지 넘겨받았지만 베이스에이치디 측은 파라텍에서 차입한 금액을 상환하지 않는 등 계약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다. 결국 잔금만 남은 상황에서 베이스에이치디가 계약을 파기해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베이스에이치디 측에 문의했으나 답변하지 않았다.


한편 베이스에이치디는 코스피 상장사 까뮤이앤씨 , 명동에이엠씨, 태흥산업, 후니드, 금양인터내셔날, 한국알미늄 등의 계열사로 갖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