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합] 조수진, 與 '후궁' 발언 사과 요구에 "막말한 사람은 고민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수진 "고민정, 왕자 낳은 후궁보다 더 우대"
與 "역대급 성희롱성 막말", "참담하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후궁'에 비유한 것을 두고 민주당의 비판이 거센 가운데 조 의원은 27일 "달을 가리켰더니 손가락을 비난하는 형국"이라고 반발했다.


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인신공격, 막말을 한 사람은 고민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 의원을 향해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 대한 인신공격, 막말을 사과하라"며 "인신공격과 막말을 비판했더니 민주당이 말꼬리를 잡고 왜곡해 저질공세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신공격과 막말은 민주당의 전매특허"라며 "박원순, 오거돈 씨의 권력형 성범죄에 대해 지금이라도 사과하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어설픈 '성희롱 호소인 행세'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 피해자에 대한 가해란 점을 잊지 말라"고 덧붙였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조 의원은 전날 "'고민정'이란 사람의 바닥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일갈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아끼고 사랑한다는 고 의원이 지난해 4월 총선에서 경합했던 오 전 시장을 향해 '서울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다'고 조롱했다"며 "천박하기 짝이 없다"고 했다.


이어 "당시 선거 직전 여당 원내대표는 광진을에서 '고민정 당선시켜주면 전 국민에게 100만 원씩 준다'고 했다"며 "이런 게 '금권(金權) 선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조 의원은 "조선시대 후궁이 왕자를 낳았어도 이런 대우는 받지 못했을 것"이라며 "'산 권력'의 힘을 업고 당선됐다면 더더욱 겸손해야 할 것이 아닌가"라고 직격했다.


이 같은 발언에 민주당은 조 의원을 향해 "역대급 성희롱성 막말을 했다"며 사퇴를 요구했다. 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에서 "조 의원이 같은 여성 국회의원을 '조선시대 후궁'에 비유하며 역대급 성희롱성 막말을 했다"며 "도를 넘는 극언이자 희대에 남을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조 의원의 그동안 막말로 인해 애초에 품격을 기대한 적은 없다"며 "하지만 같은 여성의 입에서, 인격을 모독하고, 듣기에도 처참한 성희롱성 막말을 하는 것에 다시 한번 참담함을 금할 길이 없다"고 했다.


박주민·이재정·김남국 민주당 의원 등도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조 의원의 사과와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정치적 공방이 오고 가는 국회에서 나올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선, 듣도 보도 못한 저질스러운 망언"이라며 "동료 여성 의원의 인격을 짓밟고 명백한 성희롱을 자행하는 모습에 참담할 뿐"이라고 했다.


이어 "진심 어린 반성과 사과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며 국회의원으로서 자질이 심히 의문스러운바, 스스로 의원직에서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며 "조 의원을 국회 윤리위에 제소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