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벤츠코리아, 올해 순수전기차 2종 포함 신차 9종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토마스 클라인 사장 첫 공식 기자간담회
친환경 모빌리티 환경 구축 나서

벤츠코리아, 올해 순수전기차 2종 포함 신차 9종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올해 순수 전기차 2종을 필두로 총 9대의 신차를 출시하며 6년 연속 수입차 시장 1위 수성에 나선다.


토마스 클라인 벤츠코리아 신임 사장은 27일 오전 '함께 그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개최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클라인 사장이 지난 1일 취임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한 공식 행사다.

벤츠코리아는 지난해 완전 변경 모델 8종, 부분 변경 모델 6종 출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메르세데스-AMG, 전동화 모델 흥행 등을 통해 총 7만6879대의 판매고를 올려 5년 연속 수입차 시장 1위를 기록했다.


벤츠코리아는 올해도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미이바흐,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EQ 등을 중심으로 7종의 완전 변경 모델, 2종의 부분 변경 모델 등 총 9종의 신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우선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를 비롯해 더 뉴 C-클래스를 출시하며 세단 라인업을 강화한다. 아울러 프리미엄 4-도어 쿠페 CLS의 3세대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CLS 및 G-클래스의 새로운 엔진 라인업 G 400 d를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브랜드 최초의 SUV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와 최고급 럭셔리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완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특히 메르세데스-EQ 브랜드는 새로운 순수 전기차 2종, ‘더 뉴 EQA’와 ‘더 뉴 EQS’를 선보이고 더욱 편리해진 EQ 전용 충전 솔루션을 출시해 차세대 친환경 모빌리티를 선도할 계획이다.


벤츠코리아는 이번 순수전기차 출시와 함께 관련 인프라 확대를 위해 EQ전용 충전시설, 전문기술인력,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상주하는 EQ 전용 서비스센터를 전국 서비스센터로 확대해 친환경 모빌리티 환경 구축에도 나선다. 이외에 메르세데스-AMG를 경험할 수 있는 'AMG 브랜드 센터'를 국내 최초로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오픈한다.


디지털 플랫폼도 강화한다. 올해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 미 케어' 어플리케이션을 론칭한다. 이 앱은 5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벤츠 고객을 위한 로열티를 제공한다.


클라인 사장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 속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신임 사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력과 놀라운 경험이 소중한 저희 고객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전세계 자동차 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대비하며 격변기를 맞은 이 시기에 끊임 없이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소외계층에 18억원을 기부하는 등 총 67억원을 기부했다. 누적 기부금액은 301억원에 달한다. 올해 벤츠는 사회공헌활동에 '지속가능성'을 추가해 환경보호를 위한 탄소 중립 관련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