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항 친수공간을 샅샅히 뒤진 까닭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PA, 시민 친수시설 안전 위해요소 28건 제거
내·외부 전문가 참여한 특별 안전감찰 실시

부산항만공사가 부산항 친수공간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특별감찰을 하고 있다.

부산항만공사가 부산항 친수공간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특별감찰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시민들이 이용하는 부산항의 소규모 친수시설들은 안전한가?


부산항만공사(BPA)는 지난달부터 시민의 이용이 잦은 소규모 친수시설을 대상으로 ‘부산항 안전관리 실태 특별감찰’을 실시한 결과 28건의 안전 위해요소를 적발해 시정조치를 내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별감찰은 최근 부산항 친수시설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하면서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낙상과 익사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진행됐다.


감찰대상은 상시 안전점검 및 관리 현황, 위험장소 안내와 주의 표지판, 안전시설물 노후·파손, 위험물 방치 등으로 정했다.


부두 내 항만시설 위주로 하던 기존의 감찰 범위를 이번에는 상시 안전에 필요한 인적·물적·제도적 위해요소 발굴과 개선으로 확대했다.

BPA는 시설안전진단 전문업체와 청렴시민감사관 등 내·외부 전문가로 감찰반을 구성해 시설점검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이용자 관점의 개선사항 발굴에 주안점을 뒀다.


BPA는 앞으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부산항 친수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현장에서 상시 안점점검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위해요소진단표를 마련하는 등 관련 제도 정비도 이달 말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남기찬 BPA 사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부산항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시설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