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만트럭버스, 차세대 전기버스 상용차 디자인상 수상

최종수정 2020.06.05 10:10 기사입력 2020.06.05 10: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만트럭버스그룹은 차세대 전기버스 'MAN 라이온스 시티 E'가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 상용차 부문 최고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는 자동차 브랜드 대상의 유일한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 디자인 위원회 에서 주관한다. 심사위원단은 디자인 분야 전문가와 학자, 언론인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MAN 라이온즈 시티 E'의 상용차 부문 디자인상 수상에 대해 "시선을 사로잡는 우아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이 도시에 역동성을 불어넣기에 충분하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와 함께 경량화, 교통 약자를 위한 배려, 인체 공학적인 운전석 설계 등 기능적인 디자인 역시 높은 수준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만트럭버스, 차세대 전기버스 상용차 디자인상 수상


MAN 라이온스 시티 E는 배출가스가 없는 도심형 전기 버스로 12m 단일 모델과 18m 굴절 모델, 두 가지로 개발됐다. 아울러 완전 저상형 구조를 채택해 교통약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고급 배터리 셀 기술을 이용해 18m 굴절 모델 기준 최대 480kW 배터리 성능을 구현하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70km에 이르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MAN 라이온스 시티 E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프로덕트 부문 금상을 비롯해 2020 스페인 국제 트랜스포트 어워드에서 올해의 버스 상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대회에서 수상한 바 있다. 루디 쿠흐타 MAN 버스 제품 및 영업 총괄은 "이번 상용차 부문 수상은 MAN 라이온스 시티 E의 기능적,심미적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하는 사례"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