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교육청, 첫 개방형 홍보담당관에 ‘박세종 비서관’ 선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세종 홍보담당관 임용예정자.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박세종 홍보담당관 임용예정자.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남도교육청의 홍보를 책임질 홍보담당관에 박세종 비서관이 최종 합격했다.


전남도교육청은 1일 개방형 신임 홍보담당관에 박세종 비서관이 공모 절차를 통해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방형 직위인 홍보담당관 공개모집은 전남도교육청이 최초로 도입했다.


도교육청은 홍보담당관을 지난 4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했고, 지난달 8일 서류전형을 통해 합격자 4명을 선출한 후 최종 발표했다.


선출된 박세종 비서관은 임기 만료를 앞둔 오준경 홍보담당관의 후임이며, 내달 1일 자로 일반직 인사발령에 맞춰 정식 임명될 예정이다. 처우는 지방서기관 또는 4급 일반직 급이다.

개방형 홍보담당관은 임용 후 2년 동안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근무실적에 따라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주요 업무는 ▲전남교육 공보·홍보 행정의 종합계획 수립 및 조정 ▲보도이슈 발굴 및 보도자료 제공·취재 지원 ▲언론 보도내용 모니터링 및 분석 ▲언론 전남교육시책 홍보계획 수립 및 시행 ▲언론 인터뷰 기획 및 조정 ▲신문 및 정기간행물 구독계획 수립 시행 등 실질적인 홍보를 총괄한다.


인사위원회는 공정성을 위해 대학교수와 언론인 등 외부 인사 5명으로 구성했다. 심사는 전형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이뤄졌다.


박 비서관의 발탁은 장석웅 교육감의 교육철학을 가장 잘 이해한다는 점과 뛰어난 정무 감각이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여겨진다.


박세종 홍보담당관 예정자는 전남대학교 홍보담당관, 홍보팀장과 언론홍보연구소 전임연구원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8년 7월부터 전남교육청 홍보 분야 비서관으로 임명돼 재직 중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박 내정자는 언론 홍보에 관한 업무실적이 높고 언론인들과 다양한 네트워크가 형성된 인물이다”며 “특히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장석웅 교육감의 교육관을 누구보다 공감하고 있어 이에 맞는 홍보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