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팬젠, 산자부 바이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국책과제 선정

최종수정 2020.06.01 09:36 기사입력 2020.06.01 09:36

댓글쓰기

팬젠 자체 기술력 기반 고성능 사이토카인 배지 첨가물 개발
고가의 수입 첨가물 국산화 통한 세포치료제 개발 활성화

팬젠, 산자부 바이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국책과제 선정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팬젠 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2020년도 바이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바이오산업핵심기술개발 사업(바이오산업생산고도화)은 유망 신산업인 바이오 분야의 핵심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화를 촉진하고 산업경쟁력을 높여 미래 신성장동력을 창출하는 국책과제다. 정부가 3년간 총 30억원을 출연해 두 곳의 참여기관과 함께 진행한다. 팬젠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바이오 의약품 생산효율 고도화를 위한 고성능 맞춤형 배지 첨가물의 국산화를 추진하게 된다.

팬젠 관계자는 “회사가 보유한 동물세포 고발현 시스템을 활용해 동물세포유래의 인체 내 단백질과 유사한 품질의 사이토카인 및 성장인자의 대량생산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미생물 유래 제품의 대체가 가능해 고품질의 세포치료제 배양 첨가물의 공급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국책과제를 통해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을 국산화하고 합리적인 가격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수입산 대체재 역할 및 생산 원가 절감 효과를 통해 국내 세포치료제 개발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점차 선진시장 진출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