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이카, 굿네이버스와 함께 부울경 지역 개발협력 MOU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 파트너들과 협업 확대를 통한 지역 기반 ODA 활성화

코이카, 굿네이버스와 함께 부울경 지역 개발협력 MOU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가 29일 부산 해운대구의 코이카 부산사무소에서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와 부울경 지역의 ODA사업 및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의 ODA(공적개발원조,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생태계를 구축하고, 나눔 문화를 함께 확산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부울경 지역연계 행사 공동참여, ▲ODA·봉사단·민간협력사업 등 설명회 공동개최, ▲각종 협업을 통한 ODA 교육 및 홍보 강화, ▲지역 세계시민교육 활성화 및 개선 협의 등에 협력하게 된다.


공무헌 코이카 부산사무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본사 차원의 협력 이외에 지역 실무자들 간의 교류와 협력도 강화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실질적으로 지역 차원에서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굿네이버스를 시작으로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더 많은 NGO들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이카 부산사무소는 2017년 부산지역센터에서 국내사무소로 승격돼 부산형 ODA 사업 발굴뿐만 아니라 지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ODA 교육, 홍보 및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