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미향 "개인 계좌로 모금, 잘못된 판단…개인적으로 쓴 것은 아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은 29일 개인명의 계좌로 후원금을 모아 개인적 이익을 위해 사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잘못된 판단이었고 안이한 생각이었다"면서도 "계좌에 들어온 돈을 개인적으로 쓴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해명했다.

그는 "정대협 활동을 하면서 개인명의 계좌 4개로 9개의 모금활동을 했다"며 "전체 할머니를 위한 것이 아닐 경우 대표인 제 개인 계좌로 모금을 했는데 이제보니, 잘못된 판단이었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고 김복동 할머니 장례비 모금의 경우 법적 지위가 없는 시민장례위원회가 장례를 주관하기에 정대협 명의 계좌를 활용하는 것이 적절치 않았고 관행적으로도 개인명의 계좌가 많이 활용해 개설을 한 것"이라며 "일시적인 후원금이나 장례비 모금에는 단체 대표자 개인명의 계좌가 활용되는 경우가 많았고 저도 크게 문제의식이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금액에만 문제가 없으면 된다는 안이한 생각으로 행동한 점은 죄송하다"며 "사업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고 남은 돈을 정대협 계좌에 이체하는 방식으로 나름 정산을 해 사용했지만 최근 계좌이체 내역을 일일이 다시 보니 허술한 부분이 있었다. 스스로 부끄러워진다"고 말했다.

다만 윤 당선인은 "개인계좌를 통해 모금했다고 해서 계좌에 들어온 돈을 개인적으로 쓴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계좌 거래 내역을 하나하나 다시 살펴봤다. 그 결과 9건의 모금을 통해 약 2억8000만원이 모였고 모금 목적에 맞게 사용된 돈은 약 2억3000만원이었다"며 "나머지 약 5000만원은 정대협 사업에 사용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계좌이체를 하면서 적요란에 이체 이유를 거의 모두 부기해놨고 각 거래내역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상태"라며 "2014년부터 6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많은 거래내역이 있기에 세부적인 내용을 일일이 말씀드릴 수는 없겠지만, 고발된 사실 중 하나이므로 조사과정에서 자세히 소명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