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성수 위원장 "현재는 경제 전시상황…적시 자금 지원이 중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기간산업안정기금 출범식 개최
"기금은 특혜 아냐…기업 실정 맞는 지원" 강조

은성수 위원장 "현재는 경제 전시상황…적시 자금 지원이 중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8일 "우리나라 경제상황은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경기 침체와 고용위기가 서비스업ㆍ제조업뿐만 아니라 전 산업으로 확산되고 있는 경제 전시상황"이라며 "기업에 대한 자금지원이 적시에 이뤄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40조원 규모의 '기간산업안정기금 출범식'에 참석해 "우리 경제의 중추 산업들이 어려운 시기에도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금을 운용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적시성(timing), 충분성, 고용안정 달성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강조했다. 실기(失期)되지 않고 지원돼야 하며 자금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충분한 규모로 공급돼야 하고 정식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용안정이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라는 이유에서다.


그러면서 은 위원장은 각 목표들의 조화와 균형을 이뤄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다만 악마는 디테일에 있듯이 적시성(timing), 충분성, 고용안정 이라는 총론에서는 모두 동의하지만, 각론에 들어가면 세 가지가 상충될 수도 있다"면서 "합리적인 조화, 균형을 찾는데 위원들이 지혜와 통찰력을 발휘해달라"고 했다.

또 기금의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은행 등 금융권에서도 정책금융 등과 함께 금융지원 협업체계가 빠른 시일내에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기금지원 대상 여부에 대한 논란에 대해서 은 위원장은 "이 기금은 특혜가 아니다"라고 일축하며 "따라서 지원대상이 아니더라도 민생ㆍ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 틀 안에서 기업의 실정에 맞게 필요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은 위원장은 "바람은 촛불 하나는 꺼뜨리지만, 모닥불은 살린다"면서 "코로나19라는 바람 속에서 우리 경제의 큰 불씨인 기간산업이 다시 열렬하게 타오를 수 있도록, 기간산업안정기금과 기금운용심의회가 의미있는 역할을 해달라"고 역설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