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2호점 수원점…구매·상담·AS 한번에

최종수정 2020.05.27 10:02 기사입력 2020.05.27 10:02

댓글쓰기

디지털 기기·게이밍존·1인 미디어 장비 등
삼성·LG 프리미엄 가전도 갖춰
런드리 카페·펫스파룸·네일숍 구비
"더 높은 삶의 질 즐길 수 있는 곳으로"

29일 오픈 예정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내 모습. ‘1인 미디어 코너’와 ‘게이밍존’에서는 취미생활을 즐기기 좋은 각종 디지털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29일 오픈 예정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내 모습. ‘1인 미디어 코너’와 ‘게이밍존’에서는 취미생활을 즐기기 좋은 각종 디지털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숍을 지향하는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가 수원에 문을 연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9일 경기 수원시 권선동에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연초 오픈한 잠실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수원점은 프리미엄 가전제품 체험형 매장을 넘어 다양한 편의시설과 휴식공간을 마련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구성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수원점 이후 4개점을 추가로 오픈해 연내 메가스토어 6개점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편리미엄’ 서비스숍 입점=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4개층, 총 2648㎡(802평) 규모다. 1층은 주방 가전과 주방 용품, 런드리 카페, 무인 셀프 반려동물 목욕 공간(펫스파룸)으로 구성하며, 카페 엔제리너스가 입점한다. 2층은 모바일, PC기기, 1인 미디어 기기, 콘솔 게임기 등 디지털가전으로 채운다. 3층은 안마의자, 청소기 등 생활가전에서 홈인테리어숍, 네일숍 등으로 구성됐다. 4층은 삼성과 LG 프리미엄 가전을 포함한 대형 가전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꾸며 놓는다. 이 밖에도 매장 곳곳에 휴식 공간, 카페, 컨시어지룸 등이 마련된다.


사진은 동전을 넣어 간편히 빨랫감을 세탁할 수 있는 1층 ‘런드리 카페’ 모습와 반려동물 ‘펫스파룸’.

사진은 동전을 넣어 간편히 빨랫감을 세탁할 수 있는 1층 ‘런드리 카페’ 모습와 반려동물 ‘펫스파룸’.


1층에서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 점포들이 눈길을 끈다. 국내 가전제품 유통업체 최초로 선보이는 24시간 무인 런드리 카페는 셀프 빨래방과 카페를 합친 형태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간편한 셀프 빨래방이다. 세탁을 하는 동안 엔제리너스 카페에서 음료를 즐길 수도 있다. 반려동물을 동반한 고객이 프리미엄 반려동물 스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펫스파룸도 있다. 집과 달리 뒤처리 수고를 덜 수 있어 편리하다.


2층에는 게이밍존이 위치한다. 고성능 게이밍 PC와 악세사리, 콘솔 게임기를 체험할 수 있다. 로지텍, 시스기어 등 PC 브랜드부터 엑스박스, 닌텐도 등 콘솔게임기 브랜드까지 모여 있다.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액션카메라를 비롯해 1인 미디어 운영에 필요한 마이크, 카메라, 모니터 등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3층에는 홈인테리어숍과 네일숍이 입점한다. 홈인테리어숍에서는 건축자재업체 LG하우시스가 창호, 욕실, 주방 인테리어 등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를 소개하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일숍 ‘네일하자’는 정기권 회원제도로 고객에게 네일아트, 페디큐어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3층에 입점한 ‘홈인테리어숍’에서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 자재를 상담 받을 수 있다.

3층에 입점한 ‘홈인테리어숍’에서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 자재를 상담 받을 수 있다.


◆유명 생활가전부터 프리미엄 전문관까지=주방가전부터 프리미엄 대형가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제품을 제공한다. 1층에는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가사노동을 줄여줘 편리함을 제공하는 이슈 상품들로 쇼룸을 꾸민다. 3층은 글로벌 브랜드 건강가전과 주방가전, 생활가전 제품들로 구성한다. 국내외 주방가전 브랜드와 생활가전 브랜드 제품, 에어케어 가전 브랜드관 내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4층은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문관으로 꾸민다. 삼성전자, LG전자 브랜드관이 입점해 원룸, 오피스텔에 맞는 1인가전부터 LG전자 시그니처와 오브제, 삼성전자의 QLED TV와 비스포크 냉장고 등 모든 라인업 제품들을 선보인다. 쇼룸 형식으로 구성한 매장에 앉아 집 안 가득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한 생활 환경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이 밖에 위니아딤채, 캐리어, 터키 브랜드 베코,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의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며 비교해볼 수 있다.


◆가전 수리·케어 상담도 가능=가전제품뿐만 아니라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센터도 마련한다. 2층에는 애플 디지털기기 이용자를 위한 애플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 앙츠를 애플 브랜드관과 함께 운영한다. 별도 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해 애플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전문 상담 인력과 수리 인력을 배치해 일부 해외직구 상품을 제외한 애플 전 품목의 전문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종 미용·건강기기가 진열되어 있으며 네일숍에서 간편히 손발톱을 관리 받을 수 있다. 사진은 네일숍 ‘네일HAJA’.

각종 미용·건강기기가 진열되어 있으며 네일숍에서 간편히 손발톱을 관리 받을 수 있다. 사진은 네일숍 ‘네일HAJA’.


전문가에게 가전제품 및 주거공간 청결을 관리 받고 싶다면 메가스토어 수원점 3층 ‘홈케어존’을 찾으면 된다. 별도로 마련해놓은 ‘홈케어존’에서 고객은 평소 관리하기 어려운 가전제품의 구석구석을 케어해주는 가전 클리닝 서비스부터 주방 후드, 침대 매트리스, 방충망 교체 등 생활 공간 관리 서비스까지 상담 받을 수 있다. 특히,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관리 전·후 내부 모습 연출물을 진열해 서비스를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키오스크에서 서비스 과정부터 비용까지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11일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60만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여기에 삼성, LG 등 브랜드별 두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120만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TV, 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등 대형 가전의 구성 패키지에 따라 한정 수량 최대 100만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주기도 한다. 에어컨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5만포인트까지 추가 적립해준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영업본부장은 “두 번째 선보이는 메가스토어는 고객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요소들로 구성했다”며 “프리미엄 가전제품 체험을 넘어 한 층 더 높은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