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시큐브, 공인인증서 폐지로 생체수기서명 인증 부각…미국 특허까지

최종수정 2020.05.25 11:23 기사입력 2020.05.25 11: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시큐브 가 강세다. 공인인증서 제도가 21년 만에 폐지되면서 생체수기서명인증 서비스에 관한 관심이 커진 것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25일 오전 11시21분 시큐브 는 전 거래일 대비 11.5% 오른 1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큐브 는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을 독자 개발했다. 올해 미국에서 두 건의 특허를 획득했다. 차기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행위 기반 수기서명인증 솔루션인 ‘시큐사인(SecuSign)’에 적용한 기술이다.


시큐사인은 사용자가 손으로 서명하는 행위의 특징을 분석해 본인을 인증하는 생체수기서명인식 기술이다.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하면서 시큐브 는 해외 시장에서도 생체수기서명 기술의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시큐브 는 또 얼굴인식과 동시에 수기서명인증을 병행하는 독창적인 멀티모달 생체인증(Multi-modal Biometrics) 기술과 동적 행위기반 수기서명의 타인 수락률과 본인 거부율을 최소화하는 딥러닝 기반 생체수기서명인증 기술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시큐브 는시큐사인을 적용한 O2O 모바일 결제 플랫폼 ‘ 시큐브 엘페이(SECUVE LPay)’도 개발했다. 본인인증(신원 확인), 전자문서(전자계약), 온라인뱅킹, 간편결제, 핀테크 등 시큐사인을 적용할 수 있는 응용 분야가 다양하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