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미셀 "줄기세포로 코로나19 치료목적 사용승인 허가받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파미셀 은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가 동종 중간엽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AKI(Cellgram-AKI)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긴급 치료지원을 위한 사용을 승인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중증환자에게 줄기세포치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일 식약처에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신청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셀그램-AKI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임상 1상 중 안전성을 확인했다"며 "줄기세포의 항염증 작용을 통해 코로나19 환자에서 나타나는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인한 증상 악화를 막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동종 줄기세포치료제인 셀그램-AKI는 처방 후 신속하게 환자에게 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파미셀 은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등지에서 다수의 코로나19 환자에게 셀그램-AKI를 정맥 투여할 계획이다. 셀그램-AKI는 본래 신장의 급성 손상을 막기 위한 동종 중간엽 줄기세포치료제다. 중간엽줄기세포는 세포 재생 및 면역학적 조절능력을 발휘해 전신에 강력한 항염증 반응 효과를 일으킨다. 코로나19 치료에도 효과적일 수 있다.

이종간 감염으로 발생하는 사이토카인 폭풍에 의한 중증 폐렴(ARDS)은 예측할 수 없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의해 일어난다. 통상적인 임상시험 절차를 거칠 수 없으며 파미셀 은 준비한 동종 줄기세포치료제로 치료적 사용 계획서를 제출해 환자를 치료할 계획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중간엽줄기세포를 사용해 치료하는 데 성공한 다수의 임상결과와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국제학술지 ‘Aging and disease’는 중간엽 줄기세포가 면역조절능력으로 코로나19 환자의 폐기능을 2일 만에 개선했다고 소개했다. 10일 만에 7명중 2명의 일반환자와 1명의 중증환자가 회복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