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 코로나19 1명 확진…60대 여성, 대구 신천지 집회 참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남춘 인천시장이 22일 시청 기자회견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박남춘 인천시장이 22일 시청 기자회견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발생했다.


인천시는 22일 부평구 오피스텔에 혼자 거주하는 61세 여성 A씨가 이날 오전 9시 30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4∼17일 대구 신천지 교회 집회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그동안 열감 등 자각 증상은 없었지만, 대구시로부터 검사 권고 연락을 받았고 전날 오후 2시 30분 부평구보건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한 뒤 자가 격리 중이었다.


인천시는 A씨가 지난 17일 대구에서 인천 부평구로 이사했으나 전입신고가 이뤄지지 않아 주민등록지는 대구로 돼 있다고 설명했다.

A씨는 확진 판정을 받은 직후 인천의료원으로 이송돼 음압병동에서 격리 치료 중이며 부평구에 함께 거주하는 가족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시는 A씨의 이동경로와 이동수단, 신용카드 사용내역 등을 토대로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A씨가 거주하는 오피스텔과 방문 사실이 확인된 부평역, 부평시장 등에 대해서는 긴급 방역을 마친 상태다.


시와 질병관리본부는 A씨의 정확한 동선을 조사해 추가 방역 및 시설 폐쇄, 격리 등 조처를 할 계획이다. 앞서 인천시는 지역내 신천지 교회 43곳을 폐쇄 조치했다.


인천에서는 지난달 19일 인천공항에서 환승하려던 중국인 여성 B씨(35·우한시)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인천의료원에서 치료를 받은 바 있으나 국내 확진자는 A씨가 처음이다.


박남춘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정부는 위기경보 단계를 '경계'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지만, 인천시는 '심각'단계라는 자세로

더욱 강력하고 치밀하게 대응해 나가겠다"며 "위험지역 방문 경력이 있는 경우 증상이 없더라도 우선 전담 상담전화를 통해 자발적으로 보건당국과 상담하고, 안내에 따라 선별진료소 등을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