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은행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5기 행사 개최

최종수정 2020.01.23 14:35 기사입력 2020.01.23 14:35

댓글쓰기

광주은행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5기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2일 광산구 월곡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5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과 어린이 20명은 팀별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명절 음식을 구입하고 스탬프 도장을 받는 체험 학습을 진행해 시장상인들과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통시장 살리기의 일환으로 기획한 어린이 시장투어 행사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진행해 올해 5기 행사를 가졌으며, 대형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계산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재미와 경제 공부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한편 이 날 송종욱 은행장은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결손가정 20여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00만 원을 선물하고, 시장에서 함께 제수용품을 구입했으며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이번 전통시장 어린이 투어와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작은 불씨가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과의 상생발전에 적극 앞장서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