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좋은책신사고, 나만의 공부비법 공개하는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좋은책신사고, 나만의 공부비법 공개하는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출판기업 좋은책신사고가 다음달 23일까지 '2020 신사고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은 중·고등학생에게 자기주도학습을 독려하고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 되고 있다. 우?수 수기는 신사고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실제 또래 학생과 선배들이 취약 과목을 극복하는 과정, 성적이 향상됐던 학습 습관 등을 상세히 제공한다.

장정화 좋은책신사고 마케팅본부장은 "누구나 공부를 하면서 한계를 느끼고 부족한 점을 발견하게 되는데,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학습 방법을 찾아 성적이 향상되거나 입시에 성공한 또래 친구, 선배들이 작성한 사례가 학생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과목별 공부법 ▲수시·정시 등 대학 합격 전략 ▲생활습관 관리 요령 ▲학습 효율 올리는 아이템 등으로 세분화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주제를 선택해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좋은책신사고 도서로 학습한 중·고등학생과 예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수기와 학습자료 사진을 함께 제출하면 되며, 성적이 향상된 증빙자료를 첨부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우수 수기를 선정해 대상 50만원(1명), 우수상 20만원(2명), 장려상 10만원(7명)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신사고 도서 쿠폰 또는 문화상품권을 선물한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