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설 연휴 은행 이동점포에서 세뱃돈용 신권교환 하세요"

최종수정 2020.01.24 07:30 기사입력 2020.01.24 07:30

댓글쓰기

"설 연휴 은행 이동점포에서 세뱃돈용 신권교환 하세요"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은행들이 설 연휴기간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기차역, 공항 등에서 입·출금 거래, 신권 교환, 송금 및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24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은행들은 설 연휴기간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이동·탄력점포를 운영한다.


9개 은행은 귀성객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기차역에서 14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입·출금 거래, 신권 교환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23~24일 이틀간 경부고속도록 부산 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 'NH윙스'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신한은행은 서해안고속도록 목포 방향 화성휴게소에서 이동점포 '뱅버드', 우리은행은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여주휴게소 및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천안휴게소에서 이동점포 '위버스'를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23~24일 이틀이며 운영시간은 신한은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우리은행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아울러 10개 은행은 주요 공항, 기차역,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 등에서 33개 탄력점포도 운영한다. 입·출금 거래, 송금 및 환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출금 및 계좌개설, 예·적금 신규 가입 등이 가능한 고기능무인자동화기기 운영현황은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내 소비자포털 '탄력점포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 연휴 은행 이동점포에서 세뱃돈용 신권교환 하세요"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