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아모레성수 가보니..."초록빛 가든보며 카페서 커피 마시듯 화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씻고 바르고 뿌리고' 3000여개 화장품 체험공간

호텔 파우더룸 같은 클렌징룸

男고객 늘자 전용서비스까지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서울 성수동 고가철로 아래. 옛 공장지대에서 예술의거리로 거듭나 2030 밀레니얼들에게 가장 핫하게 떠오른 동네. 오래된 자동차 정비소를 개조한 공간에 들어선 아모레퍼시픽 의 체험형 매장 '아모레성수'를 찾았다. 기름 냄새 가득했던 이곳은 마치 중세 수도원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이곳의 일평균 방문자 수는 500명. 그중 밀레니얼 세대가 80%를 차지한다. 늘어난 남성 방문자를 고려해 남성 브랜드 전용 공간과 서비스도 새로 생겼다. 아모레퍼시픽의 32개 브랜드ㆍ3000여개 제품을 자유롭게 바르고 뿌려볼 수 있지만 시그니처 제품인 성수토너 외에는 '판매'를 하지 않는 오직 '체험'에만 맞춰진 공간이다.



[르포]아모레성수 가보니..."초록빛 가든보며 카페서 커피 마시듯 화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매장에 들어서 태블릿PC로 간단하게 웹체크인을 하면 화장품 샘플 교환권과 오설록 음료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체크인 공간을 지나 회랑식 복도를 따라가다보면 클렌징룸이 나온다. 스킨케어 라인부터 꼼꼼히 체험해볼 수 있게 한 배려다.


분리된 개수대 4곳은 호텔 파우더룸처럼 고급스럽고 널찍했다. 김선녀 점장은 "헤어터번을 하고 인증샷을 남기거나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는 고객들도 있다"며 "클렌징룸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매장 중앙부로 들어가면 아모레퍼시픽의 전 브랜드 제품이 망라된 뷰티라이브러리가 나온다. 3000여가지 스킨케어ㆍ메이크업 제품이 매장 벽면과 중앙 테이블에 펼쳐져 있다.



[르포]아모레성수 가보니..."초록빛 가든보며 카페서 커피 마시듯 화장" 원본보기 아이콘



중앙 테이블에는 시즌별, 제형별로 진열돼 고객들의 원하는 제품을 손쉽게 찾아 테스트해 볼 수 있게 했다. 고객이 제품 뒤쪽에 붙은 QR코드에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갖다 대면 제품 정보를 검색하거나 구매도 가능하다. 비치된 바구니에 기초부터 색조까지 자신이 원하는 화장품을 가득 담아 원하는 장소에서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다.


설화수, 헤라 등 고가 라인도 자유롭게 테스트해볼 수 있다. 아이오페의 신제품 레티놀 엑스퍼트 0.1%과 설화수 클렌징 제품을 요즘 가장 많이 찾는다. 제품을 체험중인 박예지(23)씨는 "백화점에나 가야 볼 수 있는 브랜드 전 제품을 점원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유롭게 발라볼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평일 오후 시간이었지만 20대 여대생부터 혼자 온 중년 남성, 외국인 관광객들로 매장은 꽤 붐볐다. 남성 고객 비중은 약 20%로 점점 늘고 있다. 개장 이후 데이트족들의 명소로 떠오르면서 남성 고객이 늘자 남성 브랜드 전용 테이블과 남성 아이브로우 서비스도 도입했다. 매장직원 조서연씨는 "비레디 브랜드의 파운데이션과 립밤이 남성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르포]아모레성수 가보니..."초록빛 가든보며 카페서 커피 마시듯 화장" 원본보기 아이콘


정원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라운지에는 바구니에 가득 담아 온 제품을 하나하나 테스트해보거나 커피 한 잔 들고 의자에 걸터 앉아 휴식을 취하는 등 각자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카페처럼 혼자 노트북을 펼쳐 놓고 작업을 하는 이들도 있었다.


한 번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머무는 시간은 평균 2시간 내외. 매장 직원은 "가든이 보이는 라운지에 앉아 제품을 체험하거나 2층 오설록에서 간단한 다과를 가지고 내려와 쉬기도 한다"고 말했다.


아모레성수의 또 다른 매력은 메이크업 서비스다. 이곳에 상주하는 3명의 아모레퍼시픽 아티스트가 얼굴 부위별로 원하는 화장을 해주는 '메이크업 터칭' 서비스를 받거나 월1회 여는 메이크업 클래스에 참여해 직접 배울 수도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