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숙희 시 낭송가 최초 8관왕, 전국영시낭송대회 우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숙희 시 낭송가 최초 8관왕, 전국영시낭송대회 우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국엽 기자]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장흥지회와 시대일보, 전남인터넷 신문이 공동 주관한 ‘2019 국제평화 전국 영시낭송대회가’ 지난 7일 전남 장흥군에서 개최됐다.


이 영시대회의 목적은 수상자에게 국제무대에 설 수 있는 자부심을 부여하고, 시로서 한국이 국제무대 주역의 계기 마련과 우리말 낭송대회에서 이미 인정을 받고서 우리말 낭송과 영시를 동시에 소화 가능한 역량 있는 시낭송가를 발굴하는데도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신문과 전문 시낭송 사이트에 전국에 대거 홍보되고 예선을 통과한 영시낭송 본선진출자들의 치열한 경연 속에, 초청예술가들로 초겨울의 낭만적 정취를 살리며 공연 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 이상 자격의 전국 최초로 개최된 성인 영시낭송대회로서 목포 출신인 해남고등학교 영어교사 김숙희 시낭송가가 대상을 수상하고, 경기도 김예숙 씨가 금상, 경상도 주명희 씨가 은상, 경상도 성현경 씨가 동상을 각각 차지했다.


김숙희 교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전국 시 낭송대회 최초로 8관왕이 되면서 여전히 전국 시 낭송대회 다관왕 1위를 기록 중이고, 전국 스타 낭송가로서 자리매김을 굳건히 했다.

현재 30여 편의 영시를 암송하는 대상 수상자 김숙희 영어교사는, 영시를 외운지 16년 만의 쾌거라고 기뻐하며, 앞으로 외국 영시뿐만 아니라 우리 시와 시조를 해외 낭송으로 전파하며 국제적인 낭송가로 인정받는 꿈도 가지고 있다.


또 문예창작학과 박사과정을 올해 수료하며, 문학과 낭송의 양대산맥에서 학구적인 면모를 보이며, 심사와 낭송 행사 관련 전액을 문학과 낭송단체에 기부하는 등 모범적 낭송가의 행보를 보인다.


2020년 1월에는 또다시 모아진 행사비용을 기부하며 시민이 주도하는 낭송, 낭독 행사를 열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김국엽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