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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신기록 제조기' 왕영은 영입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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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신기록 제조기' 왕영은 영입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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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현대홈쇼핑이 지난해 영입한 '왕영은 영입 효과'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홈쇼핑 토요일 오전 방송(8시~10시)의 '절대 강자'로 통하는 특급 진행자 왕영은씨가 현대홈쇼핑으로 옮기자마자, 판매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어서다.


2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매주 토요일 오전 8시~10시)'의 지난 1년간(지난해 12월1일~지난달 30일) 누적 주문액이 약 15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종전에 왕씨가 홈쇼핑 방송에서 기록했던 주문액(1400억원)을 약 100억원가량 초과 달성한 것이다.

현대홈쇼핑 측은 왕톡 방송 이전 토요일 동시간대 평균 주문액(약 20억원)과 비교하면, 약 45%(약 29억4000만원)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방송 시청률도 크게 올랐다. 지난 1년간 왕톡 방송의 평균 시청률은 0.141%로, 기존 현대홈쇼핑 토요일 동시간대 평균 시청률(0.07%)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높아졌다.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방송 진행 경험으로 축적된 왕영은씨의 전문성과 신뢰도가 자사 프리미엄 고객층의 니즈와 맞아떨어지며,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지난 1년간 왕톡 방송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들은 LG트롬 스타일러 블랙 에디션(214만원, 3875대) 약 83억원, 시그너스 다이아몬드 주얼리세트(279만원, 1539개) 약 43억, 시몬스 뷰티레스트 매트리스(282만원, 2113개) 약 60억 등으로, 홈쇼핑 방송에서 접하기 힘든 고가 상품들이다.


고객을 TV 앞에 붙잡아 놓는 왕톡만의 독특한 진행 방식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보통 재핑(인접 채널 프로그램 종료에 따른 일시적 시청률 상승 현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10여 분 정도 상품 설명 후 주문을 유도하는 게 홈쇼핑 방송의 정석이지만, 왕씨는 방송 초반 30분 동안 재핑과 상관없이 상품에 관한 설명을 논리적이면서 사용 경험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데 집중한다. 이후 판매 상품에 대한 가격과 프로모션 조건을 공개한 다음, "자 이제 주문해 주세요"라는 멘트가 나가면 주문이 수직 상승하는 게 왕톡 방송의 묘미다.

여기에 왕톡 프로그램을 위한 현대홈쇼핑의 아낌없는 지원도 한몫을 했다. 쇼호스트·MD·PD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 특별 태스크포스(T/F)가 핵심이다. 또한 일반 방송 편성(방송 2~3주 전)과 달리, 2개월 미리 편성을 확정하는 왕톡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특정 프로그램을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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